Untitled Document
 
   
하나님의 기쁨 기쁨의 주권자와 동행하라
 
著者
:
존 파이퍼
 
定価
:
 
ページ数
:
420
 
ISBN
:
978-89-531-2003-7 03230
 
Cコード
:
 
寸法
:
150*220
  カスタマーレビュー
 
 
内容紹介
오늘날의 교회와 세상은 그 무엇보다 하나님을 잘 알고 그분을 사랑해야 한다. 성경에 나타난 위대하시고 영화로우시고 주권자 되시는 행복하신 하나님을 사랑해야 한다. 사실 하나님이 삼위 간의 교제 안에서와 창조와 구속의 사역 속에서 절대적 행복을 누리신다고 보는 이는 별로 없다. 그 아들의 가치와 손수 만드신 세상의 가치, 그리고 택하신 백성이 행복하기를 바라시는 하나님의 폭발적인 사랑을 사람들은 잘 모른다.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에 대한 그분의 즐거움을 사람들은 온 세계 예배의 처소에서 마땅히 경이로움과 열정으로 노래해야 하지만, 누구도 노래하지 않는다.
_ 24쪽 중에서

나는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행복이라는 렌즈로 본 하나님의 비전’을 전하려고 한다. 더 많은 사람이 하나님의 기쁨을 묵상하기를 기도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하나님의 탁월성과 영광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것이다. 이 길을 따라가면 우리 영혼은 갈수록 하나님으로 만족할 것이며, 점차 하나님의 형상을 닮아 갈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영광은 교회의 선교 사역을 통해 온 세상에 분명해질 것이다.
_ 25쪽 중에서
本の紹介
<월드>(WORLD)지가 선정한 20세기 100대 책!

이 책은 우리 자신에 대한 책이 아니다.
우리가 지음을 받은 이유가 되시는 분,
곧 하나님에 대한 책이다.


헨리 스카우걸은 “한 영혼의 가치와 탁월성은 그가 사랑하는 대상을 보면 알 수 있다”라고 했다. 한 영혼이 얼마나 가치 있고 탁월한가를 아는 척도는 그 영혼이 가장 즐거워하는 대상이 얼마나 가치 있고 탁월하냐로 알 수 있다는 말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기쁨을 묵상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렇게 함으로써 완전하신 하나님의 탁월성과 영광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알아 갈수록,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들에 집중할수록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을 닮아 가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된다.
目次
추천의 글
프롤로그
도입 : ‘하나님의 기쁨’으로의 초대


1부 기쁨의 주권자_
절대 행복, 절대 기쁨의 주권자를 바라보라

1장 하나님은 충만한 사랑으로 아들을 기뻐하신다
2장 하나님은 선하신 기쁨으로 모든 일을 행하신다
3장 하나님은 넘치는 만족으로 창조 세계를 기뻐하신다
4장 하나님은 자신의 명성이 알려지는 것을 기뻐하신다
5장 하나님은 자신을 찬양할 민족을 기쁨으로 선택하신다
6장 하나님은 우리 죄를 아들에게 지우기를 기뻐하신다


2부 기쁨의 동행_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라

7장 우리가 하나님께 소망을 둘 때 기뻐하신다
8장 우리가 정직하게 기도할 때 기뻐하신다
9장 우리가 순종과 정의를 실천할 때 기뻐하신다


에필로그
장별 스터디 가이드

著者の紹介
존 파이퍼는 이 시대 가장 영향력 있는 목회자요 신학자다. 그의 설교는 늘 하나님과 그분의 절대주권이 핵심을 이룬다. 휘튼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풀러신학대학을 거쳐 뮌헨대학교에서 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베델대학에서 6년 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다가 1980년부터 미국 미네소타 주에 위치한 베들레헴침례교회에서 담임목사로 섬겼으며, 지금은 설교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그는 ‘기쁨의 신학자’이자 ‘희락주의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는 이 책에서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것’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이 별개가 아니라고 강조한다. 우리가 하나님으로 가장 만족해할 때, 하나님은 우리 안에서 가장 큰 영광을 받으신다고 말이다.
크리스천의 삶은 세상의 행복, 부, 건강, 번영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 존귀, 아름다움, 정의, 진리, 사랑을 앙망하고 따라야 한다. 그는 안락한 세상에 취해 살기 쉬운 현대 크리스천들에게 언제나 차원 높은 신앙의 삶, 참된 제자의 길을 제시한다.

「존 파이퍼의 거듭남」, 「당신의 입을 거룩하게 하라」, 「차별없는 복음」(이상 두란노), 「존 파이퍼의 생각하라」(IVP) 등 40여 권의 저서가 있다. 아내 노엘과의 사이에 아들 넷, 딸 하나, 손자손녀 열둘을 두었다.
推薦のことば
“존 파이퍼가 쓴 책 가운데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다. 대단한 통찰력으로 쓴 가장 신선한 책이다. 오늘날 많은 설교자와 작가들이 크리스천들에게 하나님 중심으로 살라고 역설한다. 하지만 모순되게도 이 외침들은 우리 자신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책 전체에 우리가 해야 하는 일들만 나열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경은 우리가 해야 하는 일에는 많은 분량을 할애하지 않는다. 오히려 심오한 하나님 중심성에 대해 말하며 자연스럽게 이 이야기를 전할 뿐이다. 존 파이퍼가 그렇게 하고 있다. 하나님 중심이 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한다고 논하지 않는다. 다만 이 책 자체가 하나님 중심이다. 그것이 이 책에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다.”
- D. A. 카슨,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대학교 신약학 연구 교수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나 읽어야 할 책들이 있다. 그 가운데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들고 싶어 다시 한 번 읽는 책이 있다. 더 나아가 읽고 또 읽고, 거의 해마다 다시 읽어야 할 선별된 소수의 책이 있다. 「하나님의 기쁨」이 바로 그 책이다.”
- 랜디 뉴먼, 캠퍼스 사역자 및 「전도, 예수님처럼 질문하라」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