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로이드 존스의 십자가(리커버 시리즈2) 마틴로이드존스(MARTYN LLOYD-JONES) 지음

마틴 로이드 존스의 십자가(리커버 시리즈2) 표지

  • 출간일2022.07.27
  • 브랜드두란노
  • 책분야믿음과성장 · 강해설교
  • 페이지348p / 140*206(mm)
  • ISBN9788953142831
  • 원서명The Cross
  • 출간예정
하나님의 구원 방법

두란노 시그니처 리커버 시리즈 2
전면개정판

20세기를 대표하는 복음주의 지도자요,
탁월한 강해 설교자,
마틴 로이드 존스를 통해 듣는
그리스도의 십자가!

“우리는 모두,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필요합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보았는가?
“웨스트민스터의 설교단을 지켜 온 이 26년 동안 저는 철저히 저의 어리석음에 따라 의문을 갖거나, 이제 너는 가진 것을 다 설교했으니 더 이상 말할 것이 없다고 말하는 마귀에게 시달린 시기들이 있었습니다. 지금에 와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것은, 저는 여전히 설교 사역의 시작점에 서 있는 것처럼 느낀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십자가의 이 영광스러운 메시지에는 마침이 없습니다. 십자가가 선포될 때는 항상 이전에는 전혀 보지 못했던 새롭고, 신선하며, 황홀하게 하고, 감동적이며, 기쁨을 고취시키는 무언가가 있기 때문입니다.” -마틴 로이드 존스

십자가에서 모든 좋은 것이 나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고통 그 자체인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모든 좋은 것이 나옵니다. 다 십자가로부터 나옵니다. 십자가 없이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십자가와 함께라면 이 세상에서, 생명과 죽음 안에서 그리고 하나님의 자녀가 소망하는 영원한 영광 안에서 모든 것을 다 이룰 수 있습니다. 십자가는 우리의 모든 것입니다. 십자가를 바라보십시오. 그러면 당신이 어떤 존재인지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십자가의 증언
예수의 뿌려진 보혈이 우리를 향해 외치는 증언이 있습니다. 그 피가 아벨의 피보다 나은 것임을 선언하고, 또한 그 피야 말로 우리의 죄 값을 치루었음을 선포하며, 또한 우리를 초대하고 있습니다. 주님은 세상이 외면한 찢기고 상하고 멍들어 버려진 인생들을 향해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자, 여기 앉으라!”고 주님은 말씀하십니다. 여기 앉아서 뿌려진 피가 말하는 것을 들으라고 말씀하십니다. “기다려라! 네가 하려던 것을 포기하고 기다려라. 너의 더럽고 추한 모든 것을 내가 받으마. 이제는 안식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의 뿌려진 피가 증언하는 것을 들음으로, 우리는 나음을 입고 힘을 얻고 새로운 삶을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십자가는 ‘오늘날 우리에게’ 하나님이 주신 유일한 소망이다.
이 십자가는 오늘날도 살아서 증언하고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경쟁과 비교에 시달려 지치고 곤한 인생을 사는 이들에게 필요한 것이 십자가입니다. 십자가 앞에서는 높고 낮음, 먼저 된 자나 나중 된 자, 경쟁이나 비교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앞에서 모든 사람은 평등하며, 자랑할 것이 없는 존재입니다. 오직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엔 자랑할 것이 없다던 사도 바울의 고백을 우리도 해야 합니다. 십자가는 그 무엇과도 견줄 수 없습니다. 오직 십자가만이 우리를 이 모든 고통과 고난, 삶의 문제로부터 구원에 이르게 합니다.

십자가 설교의 최고의 역작
마틴 로이드 존스 목사님은 화려한 수식어를 사용하지는 않지만, 복음의 진수가 드러나는 설교를 하기로 유명합니다. 그 무엇보다 투박한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대해 그의 언어로 말해 줍니다. 저자는 이 책에서 갈라디아서 6장 14절을 바탕으로 하여 십자가에 대해 설교합니다. 십자가는 우리 삶의 시작이자 끝이며 모든 것의 이유가 됩니다. 십자가를 온전히 이해하고 삶의 중심으로 삼을 때 낙심과 불안으로 가득한 세상에서 소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자_마틴 로이드 존스(Martyn Lloyd-Jones, 1899-1981)
20세기를 대표하는 탁월한 강해 설교자이자 복음주의 지도자이다.
영국 웨일스에서 태어났다. 런던대학교(London University)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왕실 주치의 토머스 호더경의 수석 어시스턴트를 지냈다. 그러다 2년간의 끈질긴 내적 분투 끝에 27세에 장래가 촉망되는 의사의 길을 내려놓고 설교자의 부르심에 순종했다.
이후 그는 시공을 뛰어넘어 수많은 영혼을 치유하는 의사가 되었다. 캠벨 몰간의 뒤를 이어 1968년까지 30년간 런던 웨스트민스터채플에서 목회를 하며 지대한 영적 영향력을 행사했다.
《마틴 로이드 존스의 복 있는 사람》, 《마틴 로이드 존스의 내 구주 예수》, 《설교와 설교자》, 《회개》, 《부흥》 등 복음의 본질을 일깨우는 수많은 명저를 통해 지금까지 전 세계 신앙인들에게 깊은 위로와 영적 도전을 건네고 있다.

옮긴이: 서창원
총신대학교, 런던신학교, 스코틀랜드프리처치칼리지, 에딘버러대학교대학원을 졸업하고 총신대학교 교수로 사역했다. 현재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 원장으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청교도신학과 신앙》, 《조지 휫필드의 생애와 사역》 등이, 역서로는 《진리의 심곡에 서서》 등이 있다


목차
추천의 글
책을 펴내며

PART1 영원한 자랑, 그리스도의 십자가

1. 놀라운 십자가
십자가 외에는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2. 나의 신앙의 시금석
십자가는 걸림돌인가, 영광인가

3. 하나님의 지혜
십자가, 하나님의 구원 방법

PART 2 십자가의 능력

4. 세상을 사랑치 말라
하나님 없는 삶을 떠나며

5. 십자가의 승전가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

6. 평강의 왕
온 세상을 품에 안은 어린양

PART 3 십자가, 죽음이 아닌 생명의 시작

7. 말하는 그리스도의 십자가
뿌려진 예수의 피, 버려진 인생들을 향한 초청

8. 새로운 피조물
율법이 아닌 은혜 안에 거하다

9. 구속과 자유
십자가로 받은 축복을 누린 온전한 삶

독자리뷰

  • 첫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