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예언자에게 기도하지 말라니요?  
참고 구절(렘 7:16)

하나님께서 백성을 위한 중보기도를 하지 말라는(렘 7:16) 무서운 명령으로 예레미야에게 하신 이유는 뭘까?
첫째로 유다 백성들의 우상숭배가 극도에 달했기 때문이었다. 그들은 다른 신들에게 전제물을 바치고 하늘의 여왕을 위하여 빵을 만들었다(렘 7:18). 자녀를 불에 태워 우상에게 바치고(렘 7:31) 바알에게 희생제물을 태우기 위해 전국 곳곳에 헤아릴 수도 없이 많은 제단을 세웠다(렘 11:13).
두 번째 이유는 이렇게 우상을 섬기면서도 자신들의 안전과 구원을 확보하기 위해 형식적이고 위선적인 성전 제사를 유지했기 때문이었다(렘 7:4, 10-11).
세 번째로는 지도자들과 유다 백성들이 악을 행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이방인가 고아, 과부를 억압하고 죄 없는 사람을 죽이고(렘 7:6) 도둑질, 살인, 간음, 거짓 맹세(렘 7:9) 등 사회적인 불의를 일삼았으면서도 죄를 회개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렘 7:26).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유는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저버리고 하나님에게서 떠났기 때문이었다(렘 7:28). 이러한 유다의 죄악 때문에 하나님은 유다를 심판하시기로 이미 확정하고 계셨다(렘 6:27-30).
그래서 예레미야가 민족을 위한 기도를 드려도 하나님의 심판 계획은 변경될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