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이사야서에 나타난 예수님의 일생  
예수님의 탄생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다윗 왕실에 표적을 주실 것입니다. 보십시오. 처녀가 잉태해 아들을 낳고 그를 암마누엘이라고 부를 것입니다!"(사 7:14)
"한 아이가 우리를 위해 태어났다. 우리가 한 아들을 얻었다. 그의 어깨에는 주권이 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 모사, 전능하신 하나님, 영원하신 아버지, 평화의 왕이라 불릴 것이다"(사 9:6).

기름 부음을 받으신 예수님
"그리고 여호와의 영이 그에게 머물 것이다. 곧 지혜와 통찰의 영, 모략과 용기의 영,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영이 그에게 머물 것이다"(사 11:2).
"너는 여호와의 손에서 화려한 면류관이 되고 우리 하나님의 손바닥에 놓여 있는 왕관이 될 것이다"(사 62:3).

거치는 돌
"그분은 성소도 되시지만 이스라엘의 두집에는 걸리는 돌도 되시고 부딪히는 바위도 되시며 예루살렘 주민에게는 함정과 올가미도 되신다"(사 8:14; 참조 28:16).

예수님의 인격
"그는 상한 갈대를 꺾지 않고 불길이 약해진 심지를 끄지 않을 것이다. 그는 성실히 공의를 베풀고(사 42:3).

예수님의 고난
"나는 나를 때리는 사람들에게 내 등을 내주었고 내 수염을 뽑는 사람들에게 내 뺨을 내주었다. 조롱하고 침을 뱉는데도 나는 얼굴을 가리지 않았다"(사 50:6).
"그러나 사실 그가 짊어진 병은 우리의 병이었고 그가 짊어진 아픔은 우리의 아픔이었다. 그런데도 우리는 그가 맞을 짓을 해서 하나님께서 그를 때리시고 고난을 주신다고 생각했다"(사 53:4; 참조, 사 52:13-53:12).

예수님의 죽음
"그는 강제로 끌려가 재판을 받고 처형을 받았지만 땅에서 그의 생명이 끊어지는 것을 보고서 그가 당하는 것은 내 백성의 죄악 때문이라고 중얼거리기라도 한 사람이 우리 세대 가운데 누가 있느냐? 폭행을 한 적도 없고 거짓말을 입에 담은 적도 없었지만 사람들은 그의 무덤을 악인과 함께 두었고 그가 죽은 후에 부자와 함께 묻어 버렸다"(사 53:8-9).

예수님의 부활
"그러나 그가 병들어 으스러진 것은 여호와께서 원하신 일이었다. 그가 그의 생명을 속건제물로 내놓으면 그는 자손을 보면서 오래오래 살 것이다. 그리고 여호와께서 원하신 일이 그의 손에서 이뤄지고 있다"(사 53:10).

예수님의 말씀 선포
"주 여호와의 영이 내 위에 있으니... 가난한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게 하려는 것이다. 나를 보내셔서... 모든 사람을 위로하게 하셨다"(사 61:1-2).

예수님의 순종
"주 여호와께서 내 귀를 열어 주시니 나를 배반하지도 않고 등을 돌려 가 버리지도 않았다(사 50:5).

예수님의 승천
"보라, 내 종이 잘될 것이다. 그가 드높아지고 존귀하게 될 것이다"(사 52:13).

예수님의 재림
"보라, 한 왕이 정의로 통치하고 귀족들이 공의로 다스릴 것이다"(사 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