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말라기] 여호와의 날이 임하기전, 하나님이 보낼 사자는 누구인가?    [말라기] 말라기서의 특징    [말라기] "정말 우릴 사랑하시나요?"    [스가랴] 은돈 30과 토기장이의 밭의 비밀    [스가랴] 시온 왕은 왜 나귀를 타고 올까?    [스가랴] 스가랴가 본 날아다니는 두루마리    [스가랴] 스가랴가 미리 본 예수님의 모습    [스가랴] 스가랴가 본 8가지 이상    [학개] 스룹바벨 성전    [학개] 학개는 왜 성전 건축을 주장했을까?   
??fs 바울
성령 ?
예수님 하나님
 
두란노 비전통독 앱 : 성경을 읽는 가장 쉬운 습관
 
[두란노명설교]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
[두란노명설교] 무화과나무 아래 있을 때
[두란노명설교] 무엇으로 깨끗하게 하리이까
[두란노명설교] 하나님의 음성을 어떻게 분별하는가
 
 
 
 
 

분류               
 
 
아람(Aram)
인명: 1. 셈의 아들이며 우스와 훌과 게델과 마스의 아버지이다(창 10:22-23; 대상 1:17).
2. 압라함의 조카인 그므엘의 아들이다(창 22:21).
3. 길르앗의 아버지인 마길 자손 중의 한 명이다(대상 2:23).
4. 아셀 사람인 소멜의 아들이다(대상 7:34).
5. 헤스론의 아들이며 아미나답의 아버지인 람(룻 4:19; 대상 2:9; 마 1:3-4), 아니(눅 3:33)와 동일한 사람으로 여겨진다.
지명: 셈의 아들인 아람의 후손들이 거주하던 지역으로, 서쪽의 레바논 산맥에서 유프라테스, 타우러스 산맥에서 다메섹까지를 말한다.
이곳은 성경에서 ‘수리아’라고도 번역되었다(왕상 11:25; 렘 35:11).
아람은 구약 시대 오랜 기간 동안 이스라엘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던 근접 국가이다. 아람 사람들은 셈족으로 시리아와 메소포타미아에 작은 도시 국가를 이루며 널리 퍼져 살았다.
사사 시대에 아람은 이스라엘을 괴롭혔던 적의 세력으로 나타나 있다(삿 10:8).
아람의 수도였던 다메섹(창 14:15; 왕상 11:24; 사 7:8)은 다윗 왕 때 이스라엘의 속국이 되었으며(삼하 8:5-6) 솔로몬 때에는 아람 왕국 성읍 중 하나인 아람 소바(Aram Zoba)의 르손에게 정복당했다(왕상 11:23). 그리고 르손이 죽은 후 앗수르, 바벨론, 바사, 로마 제국 등에 의해 정복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