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ISBN : 9788932845524
쪽수 :365
크기 :153*224

|카테고리
도서  > 영적성장  > 세계관  > 기독교세계관

상품정보


복음주의 변증가이자 사상가 제임스 사이어가 저술한, 20여 만 부가 판매된 기독교 세계관 분야의 고전, 『기독교 세계관과 현대사상』. 확대개정 제4판. 1980년대에 한국교회에 기독교 세계관이라는 신드롬을 몰고 온 기독교 세계관 분야의 고전이다.


확대개정 제4판에는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해 다루는 부분이 생성되었으며, 독자들의 물음과 생각을 반영하는 저자의 성찰을 담았다. 아울러 현대사상에 대한 보완 작업을 포함했다.

이 책은 우리의 모든 결정이 어떤 특정한 세계관에 의해 움직이고 있음을 의식하게 해준다. 그리고 그러한 세계관 중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가르쳐주며, 기독교 세계관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다. 세계를 보는 방식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청년들, 특히 신학생들에게 도움을 건넨다. '기독교 세계관 라이브러리' 제2권



추천사
제4판 서문


1. 세계관의 차이
2. 하나님의 장엄으로 가득 찬 우주: 기독교 유신론
3. 시계와 같은 우주: 이신론
4. 유한한 우주의 침묵: 자연주의
5. 영점(零綺): 허무주의
6. 허무주의를 넘어서: 실존주의
7. 동양으로의 여행: 동양 범신론적 일신론
8. 또 하나의 우주: 뉴 에이지
9. 사라진 지평선: 포스트모더니즘
10. 검토된 삶


주제 색인
인명 색인


출판사 서평


25만 부 이상 판매된 기독교 세계관 분야의 고전, 확대 개정 제4판


1980년대에 한국 교회에 기독교 세계관 열풍을 몰고 온 이 책은, 1995년에 뉴 에이지, 마르크스주의와 세속적 인문주의 항목을 추가한 개정판이 출간되었고, 2007년의 확대개정판에서는 포스트모더니즘을 추가하였을 뿐 아니라 그 동안 제기되어 온 독자들의 질문과 의견을 반영하는 저자의 성찰과 기존 현대사상에 대한 보완 작업을 포함하였다.


특히 저자는 이번 개정판에서 세계관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는데, 첫째, 세계관을 “일련의 전제들”로 정의한 입장에서 “하나의 결단, 곧 근본적인 마음의 지향”을 뜻하는 것으로 그 초점을 바꿈으로써 인간 지성이 지닌 전(前)이론적 뿌리를 더 강조하였다. 둘째, 세계관이 표현될 때 일련의 전제로뿐 아니라 이야기의 형태로도 나타난다는 점을 인정하였다. 셋째, 세계관의 가장 깊은 뿌리는 “참으로 실재적인 것”(궁극적 실재)을 무엇으로 보느냐 하는 문제임을 더욱 명시적으로 주장하였다. 넷째, 어떤 사람의 세계관을 실질적으로 평가할 때 당사자의 행위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밝혔다.


개정4판과 함께 출간된 [코끼리 이름 짓기]는 세계관 개념의 역사와 여러 쟁점을 다룸으로써 이 책에서 사용하고 있는 지적 도구를 더욱 상세히 다루고 있다.


특징

- 25만 부 이상 판매된 기독교 세계관 분야의 고전
- 세계관 논의의 최신 업그레이드판, 확대 개정 4판
- 전 세계 15개국 이상에서 번역되었을 뿐 아니라 변증학 역사학 영문학 종교학 개론, 철학 개론, 심지의 과학의 인문학적 측면을 다룬 과목에 이르기까지 그야말로 폭넓은 분야에서 필독서로 읽히고 있는 책.


독자대상


세상을 보는 방식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청년 및 대학생, 신학생, 오늘날의 문화를 이해하고자 하는 그리스도인 일반 / 세계관 관심자



  • ISBN9788932845524
  • 쪽수365쪽
  • 판형153*224 (mm)

저자정보


제임스 사이어 소개
제임스 사이어 (James W. Sire)는 콜롬비아 주 미주리 대학에서 영문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미국 IVP의 편집 자문을 맡고 있고, 미국, 캐나다, 유럽 등지의 백여 곳이 넘는 대학으로부터 초청받아 학생들과 학자들을 대상으로 캠퍼스에서 세계관, 변증에 관한 강의를 하고 있는 "기독교 세계관" 분야의 세계적인 강사이다. 미국IVP에서 다 년간 Senior Editor로 사역하였으며, 기독교 세계관 분야의 여러 저술로도 유명하다. 1984년에 번역 소개되어 기독교 세계관 분야의 필독서로 알려진 [기독교 세계관과 현대 사상]은 한국의 젊은 지성인들에게 기독교 세계관이라는 개념을 소개하고 기독교 세계관 논의에 불씨를 지피기도 하였다. 1950년대 중반 한국내 미군에서 16개월간 근무한 적도 있다. 저서로는 [지성의 제자도](한국 IVP역간), [삐뚤어진 성경해석](생명의 말씀사 역간), Shirley MacLaine & the New Age Movement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