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ISBN : 9788942103270
쪽수 :308
크기 :140*210

|카테고리
도서  > 상담  > 치유/회복

상품정보

edf40wrjww2tblMBook:MBOK_SMR


동안교회 김형준 목사가 전해주는
치유와 회복, 그리고 생명을 담은
아름다운 이야기!!!

이 책은 김형준 목사가 자신의 문제로 눈물 흘리며 적었던 글과, 그 동안 목회와 교육 현장에서 말씀을 묵상하면서 하나하나 정성스레 모았던 글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며 치유하는 과정에서 겪어온 아름다운 이야기를 하나로 묶어 놓은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자신의 경험과 말씀 묵상을 통해 사람들을 포근히 감싸는 김형준 목사의 섬세한 손길과 배려 그리고 깊은 통찰을 다시 한 번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이 땅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받고 싶지 않은 상처, 그러나 어쩔 수 없이 받을 수 밖에 없는 그 상처들을 안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이 책에 담긴 글은 진정한 위로와 회복으로 충분히 이끌어 주며, 다시 생명을 꿈꿀 수 있게 도울 것이다.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 치유의 시작-나와 가정, 2부 회복의 글-나와 공동체, 3부 넘치는 생명-나와 세상이다. 이렇듯 매 글마다 자신을 돌아보며, 자신과 관련한 가정, 공동체 그리고 세상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다.

삶이란 생각보다 어려운 것임을 조심스레 고백하는 심정으로 그간 제 삶을 통해 느끼고 경험한 것들을 짧은 글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순간마다 부서지고 깨어지는 아픔이 있었기에 상담자로서 목사로서 사람들을 만나 위로할 수 있는 자리에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하나님 앞에서 불완전한 피조물임을 스스로 받아들이며 아직 방황하고 있는 제 마음을 이 작은 책 한권에 담아 보았습니다. …… 그러나 앞으로 제 삶을 통해 계속 써 내려가야 할 여백이 많이 남아 있기에, 또한 이 글들이 결코 결론이 될 수 없기에 있는 그대로 내어놓습니다. - 김형준(동안교회 담임목사)

책을 내면서

Part1 치유의 시작,나와 가정
Part2 회복의글,나와 공동체
Part3 넘치는 생명,나와 세상



  • ISBN9788942103270
  • 쪽수308쪽
  • 판형140*210 (mm)

저자정보


김형준 소개
김형준 목사는 깊은 통찰과 따뜻한 감성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목회자요, 풍부한 경험과 해박한 이론으로 사람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상담가다. 현재 서울 동안교회 담임 목사로 성도들의 영적 회복과 성숙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 책은 팬데믹 시기에 우리의 삶과 신앙이 흔들리지 않기 위해 필요한 영적 원리들이 무엇인지 알려 준다. 말씀 속에서 찾은 다양한 영적 원리를 통해 우리 삶을 견고하게 붙들어 주고, 불확실한 오늘을 살아가게 하는 신앙의 가치들을 되새기게 된다.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과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Th.M., 목회상담)을 졸업했고, 미국 맥코믹신학교에서 목회상담으로 목회학 박사 학위(D.Min.)를,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목회상담으로 신학 박사 학위(Th.D.)를 받았다. 미국 시카고대학병원 임상목회(CPE) 과정을 수료했으며, 시카고 베다니장로교회 담임 목사(PCUSA), 마산 창신대학교 교목실장과 유아교육과 교수, 지구촌교회 수석 부목사 및 글로벌 상담소 소장, 크리스찬치유상담원 전임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전세계에 흩어진 청년 유학생들을 위한 코스타(KOSTA) 국제본부 이사장과 장로회신학대학교 이사로 한국 교회의 건강한 내일을 위해 섬기고 있다.저서로는 《지금 선택해야 할 것들》, 《삶의 의미를 회복하는 신앙》, 《거룩을 위한 오늘의 기도》, 《목동에서 왕으로》, 《괜찮아, 다시 시작해》(이상 두란노) 등이 있고, 역서로는 《상실과 슬픔의 치유》(상담과치유), 《용서하기로 선택하기》(공역, 북이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