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ISBN : 9788955363791
쪽수 :208
크기 :신국변형(153*190)

|카테고리
도서  > 영적성장  > 영적생활

상품정보


동안교회 김형준 목사와 그림묵상 석용욱 간사가 전하는,
하나님의 타이밍을 따라 사는 방법!!

룻기를 통해 배우는 그리스도인의 올바른 선택!
룻기를 통해 하나님의 때를 살펴보는 이 책을 통해 저는, 작은 창이지만 자신의 본질을 바라보는 기회를 여러분께 드리고 싶었습니다. 다른 가정에 일어난 사건을 통해 우리 자신을 살펴보는 느낌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책 속의 옛날이야기를 읽으면서 오늘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시간과 공간, 삶의 방향을 발견할 수 있는 깨달음도 나누고 싶었습니다. 절제된 글, 그리고 채색되지 않은 그림은 성령님이 독자에게 바로 말씀하시기를 바라는 저희의 기도입니다.

- 저자 서문 중에서

“하나님의 뜻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때’를 깨닫는 것이다!”
《하나님께 돌아오는 연습》을 통해 치유와 회복의 메시지를 전한 동안교회 김형준 목사와 마음을 자극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석용욱 간사가 다시 한 번 만나 ‘하나님의 때’에 대해 전한다.
복잡하고 시끄러운 세상 속에서 어떻게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그에 맞춰 움직일 수 있을지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그 길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남편 잃은 과부이자 이방 여인이었던 룻이 하나님의 타이밍에 따라 보아스를 만나 이스라엘의 기업을 잇는 기쁨을 맛보고, 다윗 왕과 예수 그리스도의 조상이 되는 영광도 누릴 수 있던 것은 온전히 순종함으로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저자들은 이러한 룻의 선택을 비롯하여 나오미, 보아스, 그리고 여러 성경인물들의 선택에 대해 보여 주며, 어떻게 해야 진정으로 하나님의 타이밍에 맞춰 살아갈 수 있는지 쉽고도 명쾌하게 전달해 준다.

[독자 대상]
- ‘선택’이라는 주제로 고민하는 20-30대 크리스천
-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관심이 많은 그리스도인
- 대학생이나 고등부 담당 사역자와 목회자들

[본문 속으로]
하나님의 타이밍을 깨닫고 선택하려면, ‘내 삶에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가 아니라 ‘내 삶을 이끄시는 주님은 무엇을 원하시는가?’에 주목해야 합니다. 목적을 알고 그것을 따르면, 자연스레 하나님의 타이밍을 따라 앞으로 나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 24쪽

불확실한 것이 그렇게 꼭 나쁜 것일까요? 한편으로 그것은 내가 꿈꾸는 만큼, 기도하는 만큼, 소망하는 만큼, 도전하는 만큼 나만의 그림을 얼마든지 그려 나갈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불확실한 미래는 우리를 꿈꾸게 합니다. 변화무쌍한 세상은 남들과 다른 나만의 길을 찾아 나서게 합니다. 또한 정해지지 않은 인생은 다양한 것에 도전해 보도록 등을 떠밉니다.
- 87쪽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에게 완벽하고 오묘한 타이밍으로 응답해 주십니다. 그리고 느헤미야처럼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타이밍을 과감하게 붙잡을 줄 압니다. 그들은 기회가 다가올 때 조금도 머뭇거리지 않고 재빨리 붙잡습니다. 하나님이 응답하실 것을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일이 성사될 것을 믿기 때문입니다. 기회를 붙잡고 싶다면, 하나님의 타이밍을 붙잡고 싶다면, 막연한 기다림이 아니라 견고한 확신 가운데 거해야 합니다.
- 163쪽

요셉의 태도는 달랐습니다. ‘그래, 나는 하나님이 내 모든 삶을 이끄신다는 걸 믿어. 하나님이 지금 내게 주시는 일이 화장실 청소라면, 정말 기쁘게 정성을 다해 할 거야. 하나님이 나를 이 집을 위한 축복의 통로로 쓰시도록!’ 사소하고 보잘것없는 일에도 온갖 노력을 한 덕에 요셉은 더 큰 일을 맡았고, 결국 그 집의 가장 중요한 일을 맡게 되었습니다. 후에 요셉이 총리가 되어 대국 이집트의 살림을 도맡아 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계기는 그만큼 그가 사소한 일에도 온 정성을 쏟았기 때문이 아니겠습니까.
- 184쪽

서문_ 김형준 & 석용욱

1부_ 하나님의 타이밍 찾기
2부_ 하나님의 타이밍 구하기
3부_ 하나님의 타이밍 따라잡기
4부_ 하나님의 타이밍 준비하기
5부_ 하나님의 타이밍 엿보기
6부_ 하나님의 타이밍 살아 내기


  • ISBN9788955363791
  • 쪽수208쪽
  • 판형신국변형(153*190) (mm)

저자정보


김형준 소개
김형준 목사는 깊은 통찰과 따뜻한 감성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목회자요, 풍부한 경험과 해박한 이론으로 사람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상담가다. 현재 서울 동안교회 담임 목사로 성도들의 영적 회복과 성숙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 책은 팬데믹 시기에 우리의 삶과 신앙이 흔들리지 않기 위해 필요한 영적 원리들이 무엇인지 알려 준다. 말씀 속에서 찾은 다양한 영적 원리를 통해 우리 삶을 견고하게 붙들어 주고, 불확실한 오늘을 살아가게 하는 신앙의 가치들을 되새기게 된다.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과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Th.M., 목회상담)을 졸업했고, 미국 맥코믹신학교에서 목회상담으로 목회학 박사 학위(D.Min.)를,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목회상담으로 신학 박사 학위(Th.D.)를 받았다. 미국 시카고대학병원 임상목회(CPE) 과정을 수료했으며, 시카고 베다니장로교회 담임 목사(PCUSA), 마산 창신대학교 교목실장과 유아교육과 교수, 지구촌교회 수석 부목사 및 글로벌 상담소 소장, 크리스찬치유상담원 전임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전세계에 흩어진 청년 유학생들을 위한 코스타(KOSTA) 국제본부 이사장과 장로회신학대학교 이사로 한국 교회의 건강한 내일을 위해 섬기고 있다.저서로는 《지금 선택해야 할 것들》, 《삶의 의미를 회복하는 신앙》, 《거룩을 위한 오늘의 기도》, 《목동에서 왕으로》, 《괜찮아, 다시 시작해》(이상 두란노) 등이 있고, 역서로는 《상실과 슬픔의 치유》(상담과치유), 《용서하기로 선택하기》(공역, 북이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