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기구독
  • 로그인
  • 회원가입

Daily QTQT 묵상 보기

2019.
10.
24
목요일
같은 형제끼리
레위기 25:39-55
새벽나라 영상큐티 191024
부정한 것들로부터, 부정하게 할 수 있는 모든 것들로 부터 분리하기
조회수   |125
큐티일   |2019-09-09
작성자   |김한빛
오늘 말씀에서 하나님께서는 유출이 있던 부정한 여자가 다시 정결하게 될 수 있는 정결 의식을 알려주셨고, 부정한 것으로 부터 분리되게 하라고 명령하셨다.

구약시대때 부정한 것의 영향력은 매우 컸다. 지금도 그렇지만, 그 때는 부정한 사람이 앉아 있던 곳에 접촉한 사람은 부정하게 될 정도였다.

부정한 것 (죄악)의 영향력은 지금도 매우 크다. 예전에도 한 번 묵상했던 내용 같은데, 예를 들어 하나의 공동체 안에서 어떤 사람이 죄를 지으면, 잘못된 길로 빠진다면 주변의 사람마저 함께 죄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 또한, 내 주변의 환경이 죄악으로 가득차 있다면, 충분히 죄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죄에 물들어 살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부정하게 되는 것을 원치 않으셨다. 하나님은 지금도 동일한 마음으로, 우리가 부정한 죄에 빠지는 것을 싫어하신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 당시 백성들에게 "자기들을 부정하게 하는 것부터 분리되게 하여 그들의 부정함 때문에 죽지 않게 해야 한다" 라고 명령하셨다. 우리는 이 말씀을 현재 나의 말씀으로 들으며 부정하게 하는 것부터 우릴 멀리해야 한다.

죄에서 우리를 분리해 내는 것은 쉽지 않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살아갔던 구약시대보다 더 죄가 많으면 많지, 더 적지 않은 이 세상에서 죄와, 세상의 부정한 것과 나를 분리하며 살아가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우리는 항상 죄에 노출되어 있다. 우리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나 핸드폰, 사람과의 대화, 하물며 성경 말씀을 이상하게 이용하여 미혹하는 모든 것. 교회 내에서도 죄에 노출되지 않을 법이란 없다. 어쩌면 하나님이 계셔야 할 성전 안을 우리가 죄로 더럽히고 있지는 않는가.

하지만 죽기 아니면 살기라고 생각하자. 죄에서 분리되지 못하면 죽는 것, 우리를 거룩하게 지킨다면 사는 것이다. 죄 때문에 나의 영혼이 죽지 않도록, 부정한 모든 것들로부터 우리를 완전히 분리하자.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부정하게 되었다 하더라도 다시 돌아올 수 있는 길을 열어놓으셨다. 부정한 여인이 다시 정결하게 되는 정결법을 알려주신 것처럼.

예전에는 정결 의식을 치러 정결하게 되었다면, 지금은 예수님의 보혈로 정결해질 수 있다.


이것을 꼭 기억하자. 오늘 QT 내용처럼, 하나님의 자녀로서 저극적으로, 죄에서 완전히 분리되는 삶을 살자. 부정한 사람이 앉은 자리에 접촉하면 안 되었던 것처럼, 죄 같이 보이지 않더라도 충분히 죄의 통로가 될 수 있는 모든것을 주의하고 멀리하자.

죄를 지었을 땐 회개함으로써 정결하게 되고, 구별되게, 거룩하게 살아가며 나의 삶을 늘 점검하는 삶을 살기로 결단하자!!


하나님 아버지, 부정한 것에서 떠나 분리되게 하며, 단호하게 적극적으로 죄를 멀리하며 거룩한 행실을 지키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모든 것이 죄의 통로가 될 수 있는 세상을 살아가며, 어렵지만 끝까지 거룩하고 순결한 신부의 삶을 지키게 하시고, 늘 점검하며 구별된 모습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작은 죄악, 나를 부정하게 만들 수 있는 것들을 애매모호하게가 아닌 단호하게 버릴 수 있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으로 끝까지 결단하며 사는 자녀 되길 소망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오늘의 적용 :

1. think내용처럼 나의 죄들을 단호하고, 철저하게 분리해내기!!

2. 하나님의 순결하고 거룩한 자녀가 되어 부정한 것들을, 부정하게 만들 수 있는 모든 것에서 나를 분리하고 그것들을 멀리하는 삶을 살고 결단하기!!

3. 늘 나의 삶이 거룩하고 하나님의 자녀다운지 말씀을 통해 점검하기!!)


여러분의 댓글은 힘이 됩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