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내 마음에 수다쟁이가 산다
 
著者
:
스티븐 퍼틱
 
定価
:
 
ページ数
:
300
 
ISBN
:
978-89-531-2210-9 03230
 
Cコード
:
 
寸法
:
140*210
  カスタマーレビュー
 
 
内容紹介
<78쪽 중에서>
우리 인생의 그릇된 선택은 대부분 ‘하나님이 참으로 …라고 하시더냐?’라는 질문에 잘못 답한 결과다. 사탄은 하나님이 약속하신 우리의 정체성을 마음대로 바꿀 수 없기 때문에 대신 그 약속에 물음표를 단다. 아담과 하와의 경우에도 사탄은 하나님의 명령 중 하나에 물음표를 달았다. 사탄의 목적은 의심을 심는 것이다. 단, 사탄은 우리가 눈치채지 못하도록 교묘한 방법을 사용한다.

<94-95쪽 중에서>
이제는 하나님의 말씀이 ‘사실’이라는 깨달음에서 그 말씀이 ‘당신에게도 적용된다’는 믿음으로 나아갈 때다. 수다쟁이의 거짓말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지점은 바로 ‘무엇이 기록되었는지’를 아는 것과 ‘내가 누구인지’를 아는 것이 만나는 곳이다. 일단 그 거짓말을 찾아내면 없앨 수 있다. 극복할 수 있다.

<106쪽 중에서>
우리는 큰일로 두려워할 수도 있고 대수롭지 않은 일로 두려워할 수도 있다. 우리는 통제할 수 없는 것을 두려워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얼마든지 통제할 수 있는 것으로도 벌벌 떤다. 예컨대 우리는 테러 공격과 유방암을 두려워한다. 그런가 하면 우리 회사 업무에 관한 나쁜 소식이나 상사의 야근 지시 혹은 누군가의 상처 주는 말 따위가 적힌 이메일을 열 때도 두려움을 느낀다. 그래서 우리는 틈만 나면 영적 안주라는 울타리 속으로 숨어든다. 하지만 사실은 이 울타리 안이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곳이다. 이런 두려움은 시간이 지나도 저절로 사라지지 않는다. 내버려 두면 오히려 더 불어나고 퍼져서 더 큰 피해를 낳는다. 작은 두려움이 모여 거대한 걱정과 공포의 해일을 일으키면 하나님의 임재를 전혀 느끼지 못하는 지경까지 이른다.
本の紹介
오늘, 가장 크게 들린 소리는 무엇인가?
《선포 기도》(2013), 《죽도록 믿어라》(2013) 등을 통해 한국 독자들을 만난 스티븐 퍼틱(미국 엘리베이션교회 담임) 목사의 세 번째 신작이 나왔다. 무엇을 듣느냐에 인생이 달려 있다. 사탄의 거짓말 폭격으로 어질러진 마음을 청소하고, 우리를 살리는 하나님 음성에 다시금 주파수를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내 마음에 수다쟁이가 산다》.
마음이 우울하거나 걱정이 많은 사람, 요즘 들어 부쩍 자신감을 잃었거나 지치고 낙심한 이에게는 특효약이, 하나님 곁에 좀 더 가까이 있고 싶은 이에게는 비타민이 되어 줄 책이다.

인생은 듣기 싸움이다!
성경은 사탄의 본성이 ‘거짓말쟁이’라고 밝힌다. 스티븐 퍼틱 목사는 우리가 스스로 떠올렸다고 생각하는 수많은 생각은 사실 사탄이 우리 속에 넣어 준 거짓말이기 십상이며, 사탄이 내 안에 불어넣는 온갖 부정적인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하나님 음성을 들을 수도, 그분 뜻을 이룰 수도 없다고 경고한다.
저자는 하나님의 음성을 정확하고 적극적으로 듣지 못하도록 내 마음에서 방해하는 거짓말쟁이 사탄을 표현하는 데 ‘수다쟁이’(Chatterbox)라는 용어를 썼다. 이 수다쟁이의 임무는 ‘틈만 나면 떠드는 것’이다. 한두 번 귀를 막고 참는다고 끝날 싸움이 아니다. 불쑥불쑥 생각의 틈을 파고들어 마음속을 헤집고 난장판을 만드는 수다쟁이를 그냥 놔두면, 어느새 마음에 ‘불안이나 두려움, 죄책감, 낙심’ 등이 자리잡는다. 별 것 아닌 일에도 인생이 쉽게 망가진다. 치명적이다. 그러니 더는 미루지 말라. 수다쟁이에게 선전포고를 하라!
目次
프롤로그. 적은 항상 우리 ‘마음’을 노린다

Part 1. ‘불안’을 심는 거짓말에서 마음 사수하기
“하나님은 내가 ~라고 말씀하신다”

1. 인생은 듣기 싸움이다
2. 우리 모두 ‘인정 중독’에 빠져 있다
3. 오염된 렌즈를 씻으라
4. ‘하나님 말씀’으로 항상 무장하라

Part 2. ’두려움’을 심는 거짓말에서 마음 사수하기
“하나님은 ~을 하겠다고 말씀하신다”

1. ‘~하면 어쩌지?’도 습관이다
2. 두려운 상황을 자세히 머릿속에 그려 보라
3. 당신이 반드시 들어야 할 ‘하나님의 속삭임’이 있다

Part 3. ‘죄책감’을 심는 거짓말에서 마음 사수하기
“하나님은 ~을 하셨다고 말씀하신다”

1. ‘후회’ 대신 ‘회개’를 택하라
2. ‘수다쟁이의 비난’과 ‘성령이 주는 죄의 자각’은 다르다
3. ‘기억할 것’은 기억하고, ‘잊을 것’은 잊으라

Part 4. ‘낙심’을 심는 거짓말에서 마음 사수하기
“하나님은 내가 ~을 할 수 있다고 말씀하신다”

1. 삶이 계속될수록 전투는 더 치열해진다
2. 낙심은 ‘하나님 나라’가 걸린 문제다
3. ‘예수 중심의 감사’로 낙심에 결정타를 날리라

에필로그. 계속해서 싸우라, 끝까지 싸우라
著者の紹介
지은이 _스티븐 퍼틱 (Steven Furtick)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에 기반을 둔 멀티캠퍼스 교회인 엘리베이션교회(Elevation Church)의 리드 목사.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몽크스 코너라는 작은 마을에서 자라다가 십대 시절, 대도시에 교회를 세워 인생들을 변화시키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2006년, 여덟 가정과 함께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에 교회를 개척하면서 그 부르심은 현실로 이루어졌다. 그들에게는 하나님이 그분의 영광을 위해 그 지역을 뒤흔드시리라는 확실한 믿음이 있었고, 하나님을 모르는 이들에게 그리스도의 생명을 불어넣겠다는 비전을 품고 지금까지 달려왔다. 엘리베이션교회는 미국 교계 유력지, 〈아웃리치 매거진〉이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교회’ 리스트에 2007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오를 정도로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했다. 현재 아홉 개 지역에서 13,000명 이상의 성도들이 예배드린다.
스티븐 퍼틱은 이 책 외에도 《선포 기도》, 《죽도록 믿어라》(이상 두란노)를 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다. 미국 카탈리스트 컨퍼런스, 윌로우크릭 글로벌 리더십 서밋, 호주 힐송 컨퍼런스 등 주요 컨퍼런스의 강사로도 활동한다. 하나님의 목적을 이 시대에 이루기 위한 그의 열정은 지역사회를 넘어 미국 전역에 뜨거운 불길처럼 번지고 있다. 그가 전하는 메시지의 핵심은 하나님을 철저하게 신뢰하라는 혁명적인 믿음이다.
노스그린빌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학을 공부했고, 남침례교신학교(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학석사 학위(M.Div.)를 받았다. 사랑하는 아내 할리와 두 아들 일라이저, 그레이엄, 딸 애비와 함께 살고 있다.
저자 홈페이지 stevenfurtick.com
推薦のことば
끊임없이 되풀이되는 문제에 지긋지긋하다면 이 책을 읽으라. 자유로운 삶으로 들어가는 길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존 비비어 _메신저인터내셔널 공동 창립자, 《순종》 저자

좋은 친구가 들려주는 확실하고 솔직한 피드백! 당신이 가고자 하는 곳으로 가는 데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페리 노블 _뉴스프링교회 담임목사, 《해방》 저자

이 책은 우리를 가로막은 가장 큰 장애물이, 오히려 하나님의 목적으로 가는 가장 좋은 다리임을 깨닫게 해 준다.
케리 슉 _우드랜즈교회 목사, 《당신이 메시지다》 저자

거짓말을 이겨 내는 방법을 알려 주는 최고의 책!
크레이그 그로쉘 _라이프교회 담임목사, 《카존》 저자

직설적인 글쓰기 스타일이 매력적이다. 생각하게 만드는 통찰력도 좋다. 무엇보다, 하나님의 부르심대로 살 수 있게 우리를 해방하는 책이다.
앤디 스탠리 _노스포인트교회 담임목사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증폭시키는 책!
젠센 프랭클린 _프리채플 담임목사, 《성령으로 배부른 금식》 저자

자기 삶 속의 수다쟁이를 쓰러뜨리려고 애쓰다가 겪은 실패까지 겸손하게 털어놓는 저자의 모습이 참으로 아름답다.
마크 배터슨 _내셔널커뮤니티교회 담임목사, 《극복》 저자

살다 보면 누구나 두려움이나 자기 회의에 사로잡힐 때가 있다. 이 책으로 하나님이 당신에게 하시는 말씀을 깨닫고 힘과 용기를 얻길 바란다.
브라이언 휴스턴 _힐송교회 담임목사

수다쟁이에게 당하지 말라. 이 책을 읽고 그리스도 안에서 강해지라.
매트 레드맨 _그래미상 수상 작곡가, 예배인도자

궤도 수정에 관한 책! 이 책을 읽는 이마다 거짓말의 길에서 벗어나 하나님이 주신 꿈을 다시 발견하고 그 꿈을 향해 더 열정적으로 달려가게 되리라.
T. D. 제이크스 _포터스하우스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