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두플러스 리딩 위크 독서 챌린지

끈질긴 믿음의 사람들 강준민 지음

끈질긴 믿음의 사람들 표지

  • 출간일2023.04.19
  • 브랜드두란노
  • 책분야
  • 페이지244p / 130*190(mm)
  • ISBN9788953144637
  • 원서명
  • 출간예정

끝까지 물러서지 않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복에 관하여

 

“수많은 좌절을 경험한 제가 

다시 일어설 수 있었던 비결은 끈질김이었습니다.”

 

믿음은 물러서지 않는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순종함으로 한 걸음 내디딜 때 아름다운 열매를 맺습니다.

 

깊은 묵상을 간결한 문체로 쓰는 강준민 목사. 그의 책은 쉬운 듯하지만 곱씹어볼 문장들이 많다. 깊은 말씀 묵상과 많은 독서로 새겨진 통찰은 진실된 문장으로 우리 마음을 울린다. 또한 그는 깨달은 바를 삶에서 실천하고자 애쓰는 목회자다. 그는 지난 세월 수많은 좌절을 겪으면서 끈질김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그리고 하나님께 인정받은 사람의 공통점은 ‘끈질김’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책으로 엮었다. 

하나님의 끈질긴 사랑 없이는 어느 누구도 끈질긴 삶을 살 수 없다. 그 사랑이 우리를 끈질긴 사람으로 만든다. 성경의 위대한 인물들은 끈질기게 하나님의 일을 성취했다. 끈질긴 성품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우리를 끈질기게 만드는 요소들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끈질긴 믿음, 끈질긴 온유, 끈질긴 사랑, 끈질긴 기도 등 10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다. 좌절하거나 낙담하고 있다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끈질기게 성취해 낸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다시금 힘을 내 도약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다. 

 

 

저자_강준민

깊이 있는 말씀 묵상과 기도로 수많은 성도의 영성을 깨워 온 목회자다. 또한 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 다독가이기도 하다. 수십 년간 지속된 독서력으로 캐낸 지식은 말씀 묵상과 서로 어우러져 깊은 통찰이 배어나는 메시지를 만들어 냈다. 저자의 메시지는 방황하는 영혼을 하나님께로 이끄는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저자는 서울신학대학교 졸업(B. A.) 후 아주사신학대학원(Azusa Pacific University, M. A./ M. Div.)과 탈봇신학교(Talbot Theological Seminary, Th. M.)에서 학위를 받았다. LA 소재 로고스교회와 LA동양선교교회에 이어 현재 새생명비전교회(New Life Vision Church) 담임 목사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 《위대한 투자》, 《하나님을 아는 지식의 영광》, 《목회자의 글쓰기》, 《뿌리 깊은 영성》, 《꿈꾸는 자가 오는도다》, 《리더의 고독》(이상 두란노), 《나는 하나님 나라의 교사입니다》(넥서스 CROSS), 《베드로처럼》(국민북스), 《기다림은 길을 엽니다》(토기장이), 《Deep-Rooted in Christ》, 《Scripture by Heart》, 《Spirituality of Gratitude》(이상 미국 IVP) 등 다수가 있다.

 

 

차례 

프롤로그  

 

1장 끈질긴 인내 

오래 참아 약속을 받는다 

 

2장 끈질긴 온유 

따뜻한 마음이 승리를 차지한다 

 

3장 끈질긴 매달림 

위기는 하나님을 만나는 문이다 

 

4장 끈질긴 기도 

응답받는 기도의 비밀은 간절함에 있다 

 

5장 끈질긴 설득 

설득의 지혜가 기적을 창조한다 

 

6장 끈질긴 성취 

집중과 열정으로 사명을 잡다 

 

7장 끈질긴 믿음 

장애물은 믿음의 축복이다 

 

8장 끈질긴 부르짖음 

부르짖음 속에 믿음이 있다

 

9장 끈질긴 간청 

하나님에게서 물러서지 않는 기도자

 

10장 끈질긴 사명 완수 

영원한 것만 영원히 남는다

 

 

본문 맛보기

약속과 성취 사이에는 기다림이 있습니다 .

기다리는 동안에 우리가 할 일은 기도하는 것입니다. 거룩한 기대를 품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소망을 품는 것입니다. 기도하면서 준비할 것을 미리 준비하는 것입니다.

32 p

 

 

“흉년의 때가 하나님을 깊이 만나는 기회입니다.”

“흉년의 때에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됩니다.”

“나무는 비가 오지 않는 가뭄의 때에 뿌리를 깊이 내려

생수를 공급받습니다.”

“흉년의 때에 하나님께 깊이 뿌리를 내리게 됩니다.”

40p

 

믿음의 승리는 끝까지 인내하는 것입니다.

믿음으로 사는 것은 뒤로 물러서지 않는 것입니다.

깨어지고 부서지는 고난을 통해 우리는 풍성한 복을 받습니다.

85 p

 

 

우리는 너무 서두릅니다. 우리의 실패는 조급함에 있습니다. 우리의 조급함은 기도에서 더욱 나타납니다. 우리는 엘리야를 통해 끈질긴 골방 기도를 배웁니다.

“기도한다는 것은 골방에서 은밀한 중에 보시는 하나님과 교제하는 것입니다.”

“기도한다는 것은 기다린다는 것입니다.”

“기도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때가 차기까지 오랫동안 기다린다는 것입니다.”

93p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하나님 아버지의 과업을 성취하기까지 엄청난 공격을 받았습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을 모함했습니다. 조롱하고 능욕했습니다. 거짓 음모를 꾸몄습니다. 비난하고 비방했습니다. 미쳤다고 했습니다. 귀신들렸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물러서시지 않았습니다. 십자가에서 내려오시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은 끈질긴 기도와 끈질긴 인내로 끈질긴 성취를 이루셨습니다.

우리 각 사람에게 주어진 과업이 있습니다. 느헤미야처럼 내게 주어진 과업을 발견하십시오. 그 과업에 집중함으로 그 과업을 성취하십시오. 말씀을 통해 배운 끈질긴 성취의 원리를 깨달아 각 사람에게 맡기신 하나님의 과업을 성취하시길 빕니다. 

152-153 p

 

 

길가는 우리의 일상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매일의 삶에 충실할 때 어느 날 기회가 찾아옵니다. 일상을 소홀히 하면 안 됩니다. 매일의 삶을 성실하게 살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상의 삶을 소중히 여기면서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하나님이 어떻게 일하시는지를 관찰해야 합니다. 다만 우리가 할 일은 준비하며 기다리는 것입니다.

193p

 

 

큰 믿음은 거절에 잘 반응하는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응답받을 때까지 기도하는 것입니다. 큰 믿음은 큰 기대를 품습니다. 큰 믿음은 큰 소원이 이루어질 것을 믿습니다. 큰 믿음은 크신 예수님이 큰 기적을 일으켜 주실 것을 믿습니다. 큰 믿음은 거절을 극복합니다.

215p

 

독자리뷰

  • 첫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