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용조 목사님을 기억합니다. 그리운 하목사님의 음성으로 듣는 오디오북

C. S. 루이스의 문장들 C.S.루이스(C. S. LEWIS) 지음

C. S. 루이스의 문장들 표지

 

  • 출간일2021.12.22
  • 브랜드두란노
  • 책분야
  • 페이지436p / 135*202(mm)
  • ISBN9788953141186
  • 원서명A Mind Awake: An Anthology of C.S.Lewis
  • 출간예정
깨어 있는 지성, 실천하는 삶

우리가 사랑한 ‘C. S. 루이스’라는 언어
무뎌진 영혼을 벼리는 그의 예리한 시선들!
장르를 넘나들며 펄떡이는 명문(名文)의 향연


《나니아 연대기》, 《순전한 기독교》의 작가 C. S. 루이스, 일상에 숨을 불어넣는 영성과 지성의 수풀로! C. S. 루이스는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 성경, 죄, 악, 자연, 성(性), 그리스도인의 삶, 기도, 믿음, 긍휼, 죄책감, 용서 등 기독교 신앙의 주요 주제들에 관한 폭넓은 저술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책은 도발적이고 기발하며 통찰력 있는 지혜의 숨은 보화를 담고 있는 동시에, 현대 기독교에 엄청나게 큰 영향을 끼친 한 위대한 인물에 대한 더없이 완벽한 소개서다. 단순히 재치와 지혜가 담긴 경구가 아니라, 루이스 특유의 사고 성향을 통해 빚어지고 채색된 개념을 실었다. 방대한 지식과 논리력에 상상력이 한데 어우러진 폭넓고 풍성한 앤솔러지!

우리를 잠시 멈춰 세우고
더욱 온전히 나아가게 하는
도발적이고 값진 물음들, 그 답을 찾아서


이 책에 실린 짤막한 글들은 C. S. 루이스의 잘 알려진 저서는 물론이고, 아직 단행본으로 묶이지 않은 수필과 기사, 나아가서 몇몇 미간행 원고에서 엄선했다. 엮은이는 “루이스의 기독교 저작은 놀랍도록 ‘일관성’을 보인다. 그는 정통 기독교의 실체 및 깊은 진실성을 옹호하려 했고, 모든 인간이 천국이나 지옥에서 영생하도록 되어 있어 지금은 그 둘 중 한곳에 맞게 자신을 준비하는 중이라고 확신했다. 또 인간은 하나님께 명백히 순종해야 하고, 대체로 현대 사조의 중심에 심각한 오류가 있으며, 자아를 하나님보다 높이는 것이 아마도 인간에게 가장 끈질긴 유혹일 것이라고 보았다. 하나님의 빛이 인간을 품고 있으며 세상의 많은 신화는 그 빛의 그림자라는 믿음도 자주 언급했다”고 밝힌다.

C. S. 루이스 애독자에게 좋은 선물임은 물론, 루이스의 글 읽기를 망설이는 입문자들에게 더없이 근사한 맛보기 경험이 될 것이다. 또 기독교 집안에서 태어나 무신론자가 되었다가 신앙의 세계로 방향을 바꾼 그의 인생 행보가 메시지에도 잘 묻어나오기에 비신자에게 전도용 선물로도 유익하다. 우리를 즐겁게 하는 좋은 글은 늘 부분도 탁월하고 전체도 온전하다. 이 책에 수록된 일부를 계기로 독자들이 루이스 전작을 읽거나 다시 읽게 되기를 바란다.


지은이 _C. S. 루이스 (Clive Staples Lewis, 1898-1963)
20세기 지성의 거장이자, 매혹적인 상상력을 갖춘 명실공히 당대 최고의 영향력 있는 작가요, 존경받는 스승이었다. 그는 아일랜드 벨파스트에 있는 기독교 집안에서 태어났다. 자라면서 무신론에 심취했으나 온전한 회심을 경험하고 나서는 탁월하면서도 겸손한 기독교 사상가이자 작가로서 뛰어난 저작들을 남겼다. 오랜 시간 옥스퍼드대학교에서 영문학 교수를 지냈으며, 1954년부터 은퇴할 때까지 케임브리지대학교의 중세 및 르네상스문학 학과장으로 일했다.
40여 권의 폭넓은 저서를 통해 다양한 독자층과 만났으며, 지금도 수많은 새로운 독자들의 손에 그의 작품이 들려지고 있다. 현재까지 1억 부 넘게 판매되고 장편 영화로도 제작되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판타지 고전 《나니아 연대기》(시공주니어)를 비롯해, 《순전한 기독교》, 《스크루테이프의 편지》, 《네 가지 사랑》, 《예기치 못한 기쁨》, 《영광의 무게》, 《개인 기도》(이상 홍성사) 등이 있다. 또한 최근 그의 글을 모은 《기도의 자리로》, 《신자의 자리로》, 《책 읽는 삶》(이상 두란노)이 새롭게 선보였다.

옮긴이 _윤종석
《책 읽는 삶》, 《기도의 자리로》, 《예수의 길》, 《하나님의 임재 연습》, 《팀 켈러의 답이 되는 기독교》, 《팀 켈러의 탕부 하나님》 등 다수의 책을 번역한 전문번역가다.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골든게이트침례신학교에서 교육학(M.A.)을, 트리니티복음주의 신학교에서 상담학(M.A.)을 전공했다.


차례
엮은이의 글. 지혜의 정수를 수집하다

1부. 인간의 본성 The Nature of Man
1. 인간, 하나님의 형상
2. 타락한 인간
3. 위로할 길 없는 그리움
4. 자유로운 자아
5. 어린아이처럼

2부. 도덕 세계 The Moral World
1. 도道
2. 실재
3. 위계질서
4. 대상의 올바른 사용
5. 종교와 반(反)종교

3부. 성경 The Bible

4부. 삼위일체 The Trinity
1. 하나님
2. 그리스도
3. 성령과 천사

5부. 죄 Sin
1. 악
2. 자아
3. 교만

6부. 그리스도인의 헌신 The Christian Commitment
1. 다른 길들
2. 기독교의 본질
3. 구원
4. 삶으로 실천하는 기독교

7부. 지옥과 천국 Hell and Heaven
1. 지옥
2. 고통과 쾌락
3. 천국

8부. 사랑과 성(性) Love and Sex
1. 애정과 우정
2. 사랑
3. 성(性)

9부. 자연 Nature
1. 자연의 실재
2. 자연과 초자연
3. 자연을 창조하신 하나님
4. 자연, 신화, 유비

10부. 탈기독교 세상 The Post-Christian World
1. 현대 사조
2. 유물론, 결정론, 객관적 가치
3. 교육과 종교
4. 예술

독자리뷰

  • 첫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