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111 전도장경문 지음

날마다 111 전도 표지

하루에 한 명 이상에게
유일하신 예수님을 전하자

  • 출간일2018.07.18
  • 브랜드두란노
  • 책분야제자도와전도
  • 페이지268p / 150*210(mm)
  • ISBN9788953132030
  • 원서명
  • 출간예정
최고의 행복을 전하자
당신이 행복하길 바라서 전도합니다!

1 하루에, 1 한 명 이상에게, 1 유일하신 예수님을 전하자.
‘온누리교회 전도학교’ 전도 툴 <최고의 행복> 전문과
상황별 전도 노하우 전격 공개!

잃어버린 자식을 찾아 헤매는 부모처럼 하나님은 잃어버린 영혼을 애타게 찾고 기다리신다. 예수님도 잃어버린 양의 비유, 잃어버린 동전 비유 등을 통해 하나님의 절절한 마음을 전하셨다. 전도가 믿는 자의 사명임을 잘 알지만 막상 전도하려고 하면 말문이 탁 막혀서 아무 말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그러나 전도는 성령님이 하시며, 나는 단지 도구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깨달으면 부담감이 줄 것이다. 그리고 전도 툴을 사용하여 전하는 전도법을 배우면 어느 상황에서도 더욱 자신 있게 전할 수 있다.
내과의사인 저자는 진료를 하면서 스트레스와 질병으로 두려워하는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예수님이라는 사실을 깨달아 항상 전도에 힘쓰고 있다. 또한 온누리교회 장로로서 전도학교를 섬기며 동역자들과 함께 많은 사람들을 주께 인도하고 있다. 예수님의 사랑을 삶으로 전하든, 간증을 하든, 복음을 직접 전하든 예수님이 전해진다면 우리는 전도하는 것이다. 전도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선물이다. 전도하면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고, 전도 받는 이나 전도하는 이가 최고로 행복해진다.
이 책은 온누리교회 전도학교에서 강의한 것과 개인적으로 전도하면서 경험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었다. 제사에 대한 문제, 고난에 대한 문제, 타종교를 믿는 문제 등을 만날 때 어떻게 답할지 노하우도 전한다. 온누리교회 전도 툴 ‘최고의 행복’ 전도지 전문과 전도법이 자세히 실려 ‘최고의 행복’ 전도지로 전도를 하기 원하는 성도나 교회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자_장경문
저자는 30년 넘게 환자들을 진료해 온 내과의사다. 하나님과의 영적인 관계 회복과 아내와의 진정한 하나됨을 통하여 시작된 그의 전도 여행은 지금도 진행 중이다. 그는 진료실에서 복음을 전하며 사람의 몸뿐 아니라 영혼도 살리는 의사로 살고 있다. 환자들이 예수님을 영접하면 지역 교회와 연결시켜 교회에서 양육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는 스스로를 ‘111사역자’라고 하는데, 111은 ‘하루에, 한 명 이상에게, 유일하신 예수님을 전한다’는 뜻이다. 그는 날마다 “하나님 오늘도 111 전도 하게 해주세요”라고 기도하며 전도에 힘을 쏟고 있다. 전도하다가 거절당할 때는 힘이 들지만 그럼에도 그가 계속 전도하는 이유는 세상이 주는 것과 비교할 수 없는 특별한 기쁨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전도할수록 전도는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이 하시는 것임을 알게 된다”고 고백한다. 또 복음은 삶과 함께 전해진다고 강조한다. 말로만 하는 복음이 아니라 일상에서 예수님이 증거되는 삶을 살 때 복음이 심어져 열매를 맺는다는 뜻이다. 실제로 그는 주민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을 통하여 불우한 이웃을 돕고, 외국인 근로자에게 의료 봉사를 하면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다. 장내과의원 원장, 온누리교회 장로로 섬기고 있는 그는 현재 인천시기독의사회 회장, 인천시개원내과의사회 고문, 가천의대 내과 외래교수를 맡고 있다. 저서로 《영혼을 살리는 의사》 (두란노)가 있다.


차례
추천사
프롤로그

part 1 사랑하는 이에게 주는 가장 큰 선물, 전도
chapter 1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chapter 2 전도는 예배다
chapter 3 내가 전도해야 하는 이유
chapter 4 전도가 주는 큰 선물
chapter 5 전도가 불편한 이에게
chapter 6 현장에서 사용하는 전도의 실제

part 2 전도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chapter 1 항상 준비하라
chapter 2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라
chapter 3 지체들과 동역하라
chapter 4 예수님의 마음으로 다가가라

part 3 전도 중에 만나는 반대 질문들
chapter 1 하나님이 눈에 보이지 않아 믿어지지 않습니다
chapter 2 제사를 지내서 교회에 나갈 수 없습니다
chapter 3 나는 불교를 믿는데요?
chapter 4 누구 때문에 교회 가기 싫어요
chapter 5 하나님은 사랑이라면서 왜 고난을 주시나요?
chapter 6 하나님이 계시다면 어째서 악인을 벌하지 않나요?
chapter 7 나는 성경을 믿지 않습니다
chapter 8 기독교는 독선적이에요
chapter 9 조금 이따가(또는 죽기 전에) 믿을게요
chapter 10 평생 믿은 종교를 어떻게 바꿔요?
chapter 11 꼭 교회에 나가야 하나요?
chapter 12 교회는 왜 그렇게 교파가 많나요?
chapter 13 가족이 반대해요

part 4 최고의 행복을 전하자
chapter 1 최고의 행복이란?
chapter 2 ‘최고의 행복’ 전문과 전도법
chapter 3 최고의 행복 도표 그리기를 통해 전도하기

에필로그


추천사
이 책은 수십 년 동안 전도자의 삶 속에서 체험된 복음과 전도 간증을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어가다 보면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전도가 가장 하고 싶은 일이 될 것입니다.
_이재훈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장경문 장로님은 하나님을 사랑하며 동시에 사람을 사랑하는 분이기에 늘 예수님을 전하며 삽니다. 그래서 그의 환자들은 육체적인 질병뿐 아니라 영혼까지 치유받습니다. 많은 이들이 장로님의 전도 이야기를 통해 영혼 구원의 열정이 다시 불일 듯 일어나길 소망합니다.
_전명구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


본문 맛보기
하나님은 왜 한 영혼도 포기하지 않고 기다리실까?
하나님은 우리와 어떤 관계이기에 잃어버린 한 영혼에 대해 그토록 관심을 갖는 걸까? 이 질문의 답은 창세기 1장 27절의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에 나와 있다. 스트레스로 위장병이 생겨 내원한 여자 환자에게 “예수님 믿고 교회에 나가면 마음에 평안이 올 것입니다”라고 말했더니 그녀는 “왜 사람들은 나만 보면 전도하는지 모르겠어요”라고 말했다. 그런 그녀에게 나는 창조주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를 설명해 주었다. (실제 대화에서는 이름 뒤에 ‘님’을 붙여 말했지만 여기서는 ‘선생님’으로 호칭하겠다.)

“사람들이 선생님을 보면 어째서 그토록 전도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학생을 둔 부모가 있는데 그 자녀가 가출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 부모의 마음이 어떠할까요? 부모는 자녀의 친구들을 비롯해 수소문할 수 있는 모든 곳을 찾아다닐 것입니다. 나중에는 생업까지 포기하고 자녀를 찾아나설 것입니다. 자녀가 집에 돌아올 때까지 이사도 가지 않을 것입니다. 이 부모는 왜 집 나간 자기 자녀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찾을까요? 그것은 가출한 아이가 바로 자기 자식이기 때문입니다. 부모의 사랑은 본능입니다. 이성적으로 생각해서 자녀를 사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를 받았기 때문에 하나를 주는 그런 사랑이 아닙니다. 부모는 내 자식이라는 이유 하나로 조건 없이 자녀를 사랑합니다. 자녀에 대한 부모의 사랑이 어떠한지 아시지요?”
이 말에 환자분은 고개를 끄덕거리며 그렇다고 했다.

“하나님도 우리 사람을 이처럼 사랑하십니다. 하나님과 우리가 어떤 관계일까요? 성경에는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부모가 자기 자녀를 본능적으로 사랑하듯이 하나님은 자신의 형상과 모양대로 만든 사람을 그토록 사랑하십니다. 선생님은 하나님이 만드신 귀한 분입니다. 선생님은 하나님의 자녀이므로 하나님은 선생님이 돌아오기를 그토록 기다리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영이시기에 육체가 없으셔서 먼저 믿은 우리를 통하여 선생님께 하나님의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이제 먼저 믿은 그리스도인들이 선생님만 보면 전도하는 이유를 아시겠지요?”
그녀는 고개를 끄덕이며 이제 하나님의 마음을 조금 알겠다면서 진료실을 나갔다.

“열 손가락 깨물어 아프지 않은 손가락이 없다”는 옛말이 있다. 엄지든 중지든 약지든 모두 내 손가락이다. 열 자녀를 둔 부모가 사랑하지 않는 자녀가 없듯이 하나님은 우리 모두를 하나같이 사랑하셔서 한 영혼이라도 포기하지 않으신다.
_22-24p

독자리뷰

  • 첫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