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이사야도 천국을 보았을까?  
참고 구절(사 35장)

예수님의 제자인 요한은 천국을 환상 가운데 보고 천국이 어떠한지에 대해 기록했다(계 21-22장). 예수님도 천국에 대해 여러 비유를 들어 설명하셨다(마 13장). 이사야가 표현한 메시아 왕국과 천국의 모습은 다음과 같았다.

그때 눈먼 사람의 눈이 열리고 귀먹은 사람의 귀가 뚫릴 것이다. 그때 다리를 절던 사람이 사슴처럼 뛰고 말하지 못하던 혀가 기뻐서 소리칠 것이다(사 35:5-6상).
-이러한 치유의 사건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계실 때 행하신 기적 중에 하나이고 그 후 오순절 성령강림 후 계속되는 복음의 표징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다(마 11:4-5).

그리고 거기에 큰 길이 생길 것인데, 사람들은 그 길을 "거룩한 길"이라고 부를 것이다. 더러운 사람은 그 길로 다니지 못하고 지나다닐 만한 사람만 지나다닐 것이다. 어리석은 사람은 얼씬도 못할 것이다(사 35:8).
-회개하지 않고 깨끗하지 못한 자는 천국 길을 지나지 못할 것이다(계 21:27).

여호와께서 값 주고 사신 사람들이 돌아올 것이다. 그들이 노래하면서 시온으로 들어갈 것이다. 그들의 머리 위에는 기름이 영원히 머물러서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할 것이니 슬픔과 한숨은 사라져 버릴 것이다(사 35:10).
-천국에서는 이 땅에 살면서 받았던 고통과 슬픔도 치유 될 것이며 잊어버리게 될 것이다(계 7:17; 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