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말라기] 여호와의 날이 임하기전, 하나님이 보낼 사자는 누구인가?    [말라기] 말라기서의 특징    [말라기] "정말 우릴 사랑하시나요?"    [스가랴] 은돈 30과 토기장이의 밭의 비밀    [스가랴] 시온 왕은 왜 나귀를 타고 올까?    [스가랴] 스가랴가 본 날아다니는 두루마리    [스가랴] 스가랴가 미리 본 예수님의 모습    [스가랴] 스가랴가 본 8가지 이상    [학개] 스룹바벨 성전    [학개] 학개는 왜 성전 건축을 주장했을까?   
??fs 바울
성령 ?
예수님 하나님
 
두란노 비전통독 앱 : 성경을 읽는 가장 쉬운 습관
 
[두란노명설교]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
[두란노명설교] 무화과나무 아래 있을 때
[두란노명설교] 무엇으로 깨끗하게 하리이까
[두란노명설교] 하나님의 음성을 어떻게 분별하는가
 
 
 
 
 

분류               
 
 
팥죽 한 그릇의 가치
허기진 에서가 들에서 돌아왔을 때 야곱은 맛있는 팥죽을 끓이고 있었다. ‘내가 죽게 되었으니 이 장자의 명분이 내게 무엇이 유익하리요’(창 25:32-‘나는 지금 죽을 지경이다 지금 나에게 맏아들의 권리가 뭐 그리 대단한 거냐?’-표준새번역)라고 말하는 에서에게는 눈앞의 팥죽 외에는 무엇도 중요해 보이지 않는 듯했다. 첫아들에게 주어지는 권리인 장자권은 고대 이스라엘 사람들의 사회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졌다.
장자권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가정의 제사장이 된다는 것과 그의 계보를 통해서 하나님이 아브라함과 맺으신 언약이 지켜지는 영적 축복의 상속권자가 되는 것이었다.
이러한 장자권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소홀히 여긴 에서는 식욕을 참지 못하고 장자권을 팥죽 한 그릇에 팔아버렸다. 표면상으로는 유산 상속 때 받는 장자의 추가 상속분을 판 것이지만 더 중요한 측면은 하나님의 언약의 계보를 잇는 제사장권인 영적 유산을 팔았다는 것이다.
순간의 육신적인 고통을 피하기 위해 영원한 유업을 팔아버린 에서는 성경에서 ‘망령된 사람’(히 12:16; ‘속된 사람’-표준새번역)으로 평가되었고 하나님의 은혜에서 떨어져 나간 사람의 예로 언급되었다(히 12:16).